1. 무조건 직거래, 다음은 안전거래
2. 사진빨에 속지 말자
3. 판매자 연락처와 신상 정보를 확인한다
- 연락처 경찰청사이버안전국(http://cyberbureau.police.go.kr/index.do) 사기피해신고여부 검색
4. 직거래시 일부로 판매자 집 근처나 직장 근처에서 만난다.
- 집근처를 피하거나 자꾸 이상한 장소에서 만나자고 하면 가차 없이 거래 중단
5. 너무 싼 제품은 사양한다
- 중고폰 시세에서 2~3 만원 이상 차이나는건 포기 : 5만원 이상 차이나는 경우는 대부분이 사기
6. 침수폰, 하우징폰, 분실폰 확인
- 뒷판을 열어서 침수라벨 확인 : 배터리 옆에 하얀 침수 라벨. 침수폰은 붉은색
- 단말기 일련번호 (imei) 2가지 동일여부 확인 : 일련번호가 다르면 100% 하우징 폰
% 하우징폰 : 저가의 중국 부품, 또는 B- 급의 중고 부품으로 폰을 새로 조립하여 가개통급 만드는 폰
1) 하드웨어 imei : 배터리 분리형은 배터리 밑, 일체형 뒷판에 있음
2) 펌웨어 imei : 안드로이드 환경설정 > 디바이스정보 > 상태 > imei 확인
- 분실폰여부 확인 : http://www.checkimei.kr/ 여기에서 하단의 분실폰 조회를 클릭하여 진행
7. 퍼스트콜, 개통이력 조회
- 퍼스트콜 : 설정 > 디바이스정보 > 상태 > 최초통화일 : 휴대폰이 개통 되고 첫번째 통화한 시간
- Last Call 히든메뉴 진입 : 히든메뉴는 통신사 폰 마다 다름
전화번호 누르는 곳에서 319712358 입력 후 패스워드 입력(유심이 아니라 원래 휴대폰 제작시의 통신사)
SK통신사 : 996412 KT통신사 : 774632 LG통신사 : 0821
히든 메뉴에서 System 으로 들어갑니다.
Last Call : 마지막으로 통화한 시간
After open : 개통된 지 얼마나 되었나 표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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